디아3 1.03 패치 내용

2012. 6. 21. 12:01그냥 끄적끄적../메모

아래는 배틀넷 북미 홈페이지에 업데이트 된 디아블로3의 1.0.3 패치 노트 전문을 번역한 내용이다.
<일반>
- 갑작스럽게 게임의 다른 지역에서 마을로 진입할 시에 차원문의 위치가 신 트리스트람에서 흐느끼는 벌판으로 향하는 다리 끝으로 옮겨졌다. 마을은 항상 전투로부터 안전한 지역이 될 것이며, 이 변화 덕분에 신 트리스트람 마을 주민들은 마을 밖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해졌다.
- 현금경매장에서 칠레, 아르헨티나, 브라질 화폐를 사용할 수 있다
<배틀넷>
* 일반
- 친구 목록에서 문자열 순으로 정렬할 수 있다. 실제친구ID가 먼저 표시되고 배틀태그가 그 뒤에 표시된다.
- 빠른참가 메뉴 역시 문자열 순으로 정렬할 수 있다. 실제친구ID와 배틀태그 순으로 표시된다.
- 로그아웃 이후에도 채팅 설정과 게임 설정이 유지된다.
- 플레이어 차단 시, 게임 세션 시간 동안에만 해당 플레이어를 차단합니다.

* 버그수정
- '/누구' 명령어를 사용했을 때 클라이언트가 다운되는 문제를 수정했다.
- 다음 경우에 파티 초태 버튼 비활성화가 되지 않는다
1. 파티 초대 거부 상태
2. 파티 초대 요청을 하고 이를 거부했을 때
3. 파티 초대를 승낙했지만 바로 파티를 이탈했을 때
- 캐릭터 화면에서 현재 진행 중인 퀘스트 정보를 표시합니다.
- 실제친구ID가 막혔을 때 이를 친구로 추가하면 다음과 같은 에러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"실제친구 ID가 중지되어 배틀넷에서 친구 추가할 수 없다"

<직업>
* 야만용사
- 사용 기술
1. 고통감내 (스킬 룬 - 나약함 경멸) - 반사 피해량이 플레이어 최대 생명력으로 제한
2. 제압 (스킬 룬 - 압도적 우세) - 반사 피해량이 최대 생명력으로 제한되고 근접과 원거리 공격 모두 반사
3. 무기 투척 - 대상이 몇 초간 얼마나 느려지는지 툴팁에 표시. 무기 공격력의 100% 피해를 주고 1.5초간 60%의 이동속도 저하를 줍니다. (기술이 변경된 것은 아님)
- 지속기술
1. 근성 - 생명력 20% 이하일 때 기술 사용 시, 분노 소모가 되지 않던 것이 75% 감소하도록 변경

* 악마사냥꾼
- 사용 기술
1. 확산탄 (스킬 룬 - 눈부신 화살) - 툴팁 수정. 2초간 기절과 함께 물리 피해를 줍니다. (기술 자체가 변경된 것은 아님)
2. 수류탄 (스킬 룬 - 섬광탄) - 툴팁 수정. 기절의 지속시간이 1.5초로 변경
- 버그 수정
1. 쇠못덫 (스킬 룬 - 톱니못) - 범위 내의 단일 대상에 최대 10회까지 피해를 주도록 변경
2. 원소화살 (스킬 룬 - 저승촉수) - 촉수가 대상을 한 번씩만 타격하도록 변경
* 수도사
- 일반: 수도사도 창과 양손 검을 사용할 수 있다
- 사용 기술
1. 평안 (스킬 룬 - 업보 청산) - 최대 생명력까지만 대미지 반사
2. 칠면 공격 (스킬 룬 - 끊임없는 공격) - 툴팁 수정, 재사용 대기시간이 7초에서 23초로 변경
3. 응보의 진언 - 대상의 최대 생명력까지 대미지 제한
- 버그 수정
1. 임사체험 - 평안 사용 중에 죽을 수 있는 피해를 받아도 임사체험이 작동하지 않다.

* 부두술사
- 사용기술
1. 좀비 들개 소환 (스킬 룬 - 흡혈 들개 소환) - 툴팁 명확하게 수정: "좀비 들개가 주는 대미지의 50%만큼 플레이어와 좀비 들개의 생명력이 회복다"

* 마법사
- 사용 기술
1. 다이아몬드 피부 (스킬 룬 - 거울 피부) - 다이아몬드 피부의 흡수량까지만 대미지 반사
2. 마법 무기 - 활성화 시 버프 아이콘 표시
3. 운석 낙하 (스킬 룬 - 별의 약속) - 화염 피해에서 비전 피해로 변경
- 지속 기술
1. 마비 - 툴팁 오류 수정: "번개 피해를 주면 8% 확률로 1.5초간 대상을 기절시킵니다"

<아이템>
* 일반
- 무기와 방어구에 붙은 공격 속도 수치가 기존의 50%로 감소
- 화살통에는 변경사항 없음
- 최종 아이템(아이템레벨 61~63)은 불지옥 난이도의 모든 막과 지옥 난이도의 3막과 4막에서도 드랍. 최종 아이템의 드랍 확률은 다음과 같다.
[지옥 3막/4막]
- 아이템 레벨61: 9%
- 아이템 레벨62: 1.9%
- 아이템 레벨63: 0%
[불지옥 1막]
- 아이템 레벨61: 17.7%
- 아이템 레벨62: 7.9%
- 아이템 레벨63: 2.0%
[불지옥 2막]
- 아이템 레벨61: 18.6%
- 아이템 레벨62: 12.4%
- 아이템 레벨63: 4.1%
[불지옥 3막/4막]
- 아이템 레벨61: 24.1%
- 아이템 레벨62: 16.1%
- 아이템 레벨63: 8.0%
- 아이템레벨 53~63의 아이템들의 수리비용 증가
- 소몰이 지팡이와 그 재료의 등급이 일반에서 전설로 바뀌며, 아이템 이름의 색상도 주황색으로 변경
- 항아리나 화분, 시체 등에서 마법 아이템 발견되지 않음
- 소몰이 지팡이를 버리거나 분해할 수 없음
- 가방이 꽉 찼을 때 제작 아이템을 분해하면 해당 재료 아이템이 바닥에 떨어져도 타 플레이어가 이를 보거나
주워갈 수 없음
- 지옥과 불지옥의 고유 몬스터가 무조건 2개의 마법 아이텝을 드랍하던 현상이 수정
- 무기 선반은 이제 100% 확률로 무기를 드랍하지 않음
- 부술 수 있는 기물에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음, 다만 낮은 확률로 금화를 얻을 수 있음
* 무기와 방어구
- 일반 등급 아이템의 '균형 잡힌' 이라는 접두어는 패치 이전에는 양손무기를 착용했을 시 공격 횟수를 증가시켰으나 이제는 공격 속도의 %를 높여준다.
- 아이템과 스킬에 붙은 군중 제어 시간 감소 옵션은 앞으로 이속감소와 한파, 공격속도 감소의 경우 지속시간 감소가 아닌 효과의 정도를 감소시키도록 변경됐다.
- 60레벨 전설등급의 쇠뇌 아이템인 '만티코어'에 랜덤 속성 옵션이 하나 추가된다.

* 인터페이스
- 최소공격력과 최대공격력이 앞으로 분리되어 보여진다.
- 바닥으로 떨어진 아이템도 현재 장착 중인 아이템과 능력치 비교 할 수 있다.
- 저항도 아이템의 툴팁 능력치 항목에 피해 감소가 적용되어 표시된다.
- 상인에게 아이템을 판매할 때, 가장 최근에 판매한 아이템은 재구입 탭 가장 아래에 표시된다.

* 버그수정
- 아이템레벨 50이상의 아이템은 툴팁에서 아이템레벨이 표시된다.
- 지속 피해 기술은 아이템 극대화 효과에 적절한 영향을 받는다.
- 전설아이템 가운데 일부 공격 속도 옵션은 이제 제대로 된 공격 속도 효과를 받는다. 단, 이는 패치 이후 새롭게 드랍된 아이템에만 해당되며, 이전 아이템은 추후 패치를 통해 수정될 예정이다.
- 적 처치 시 생명력 획득 아이템은 소환한 몬스터를 죽였을 때 해당되지 않는다.
- 채팅창에 빈 홈 아이템을 링크하면 생기던 문제가 수정.
- 가끔 상인이 아이템을 팔지 않던 현상 수정.
- 상인에게 12개 이상의 아이템을 판매하고 재구입창에서 제대로 확인되지 않은 현상 수정
- 보관함에서 1칸의 슬롯을 차지하는 아이템과 2칸의 슬롯을 차지하는 아이템을 변경했을 때, 정상적이지 않은 보관함 탭으로 이동되는 현상 수정

<몬스터>
* 일반
- 용사, 희귀, 고유 몬스터의 이동 방식이 개선됐다.
- 네팔렘의 용기가 5중첩 이상일 때 용사와 희귀 몬스터들은 무조건 1개 이상의 희귀 아이템을 드랍한다.
- 불지옥 난이도의 2, 3, 4막의 몬스터가 주는 피해량 감소.
- 거대 골고르의 대미지 감소
- 역병의 전령의 촉수 대미지 감소
- 영혼 갈취자와 영혼 휘갈이의 피해량이 감소하고 이들이 도주하는 빈도 감소
- 2막의 사막 쐐기벌, 모래 말벌, 영매, 3막과 4막의 몰로크가 도망치는 빈도 감소
- 서큐버스가 도망가는 빈도가 줄고 도주거리 감소
- 고산지의 숲의 망령과 고난의 벌판의 숲의 망령의 생명력이 일치
- 라쿠니와 스캐빈저 용사와 희귀 등급이 동료를 부를 때 땅 속으로 숨지 않게 변경
- 핏빛혈족전사가 버프를 받을 때 밀치기 효과 대신 공격이 느려짐
- 몰루가 무적 하수인과 생명력 연결, 연쇄 화염 등의 속성을 갖지 않음
- 역병과 비전강화, 감전 속성의 몬스터가 독과 비전, 번개 피해에 저항력을 갖지 않음
- 무적 하수인의 우두머리의 체력 감소
- 포격이 더 멀리 발사되고 최소 사거리도 100% 증가

* 버그수정
- 몬스터의 공격 전에 이를 방해해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제대로 적용
- 보물 고블린이 근처의 모든 플레이어를 위해 금화 덩어리 드랍
- 정예 라쿠니 전사가 불지옥 난이도에서 정상적으로 광폭화 초기화
- 서큐버스의 피의 별을 회피하거나 막으면 더 이상 피해를 받지 않음
- 서큐버스의 피의 별 디버프 피해량이 플레이어의 아이템이나 기술 룬에 따른 줄어든 소모 자원에 비례
- 추가 생명력 속성을 가진 몬스터는 플레이어가 게임을 떠나거나 참가했을 때마다 추가 생명력을 얻지 않음
- 피해반사 속성의 몬스터는 추종자의 피해를 플레이어게 반사하지 않음
- 생명력 연결과 밀쳐냄 속성의 몬스터가 주변 동료 몬스터를 밀쳐내지 않음
- 벽 생성 속성의 몬스터가 플레이아가 아닌 자신의 주변에 벽을 쌓던 버그 수정
- 모래 말벌의 투사체가 종종 사라지던 현상 수정

<보스>
* 일반
- 보스들의 이동 방식이 전보다 향상
- 네팔렘의 용기가 4중첩일 때 보스가 드랍하는 아이템 수준이 하향
* 해골왕
- 기술
1. 지옥과 불지옥 난이도에서 해골 궁수를 소환
* 교도관
- 일반
1. 빠름과 융해에 간수 속성을 추가로 받음
2. 불지옥 난이도에서 교도관은 신성모독자를 추가로 받음
* 도살자
- 버그 수정
1. 고통의 방 안 구석의 바닥 불꽃이 예정보다 2배 강했던 점 수정
* 그홈
- 기술: 독구름
1. 독구름의 반경이 조금 감소
2. 느려짐 효과 제거
3. 독구름에 처음 닿았을 때 피해가 감소하지만 누적 피해량은 증가
4. 불지옥 난이도에서 독구름은 더 오래 지속되며 한 번에 2개씩 생성. 4분이 지나면 더 빠르게 생성
* 마그다
- 버그 수정
1. 형벌의 먼지덩어리가 더 이상 반사되지 않음
* 졸툰 쿨레
- 일반
1. 불지옥 난이도에서 3분이 지나면 광폭화 상태가 되어 천장붕괴를 더 자주 사용하고 더 큰 대미지를 줌
- 기술: 천장붕괴
1. 거리에 상관없이 플레이어에게 시전
- 기술: 화염구
1. 화염구가 대상의 이동속도를 저하
2. 천장붕괴와 마찬가지로 거리에 상관없이 플레이어에게 시전
- 기술: 순간이동
1. 순간이동으로 도망치는 빈도 저하
2. 가끔씩 플레이어에게 순간이동
* 벨리알
- 일반
1. 벨리알은 불지옥 난이도에서 마지막 페이즈에서 3분이 지나면 광폭화 상태가 되며, 화면 전체에 녹색 웅덩이 숫자가 늘어남
- 버그수정
1. 갑작스레 플레이어 방향으로 숨결 공격을 하던 버그 수정
* 공성파괴자
- 일반
1. 전체적인 피해량 감소
2. 혼란이나 매혹 등의 기술에 취약해지지 않음
3. 생명력이 25%씩 떨어질 때마다 생명의 구슬을 드랍
4. 4분이 지나면 광폭화 상태로 빠짐
5. 불지옥 난이도에서 공성파괴자는 피해반사 효과를 갖게 됨
* 키대아
- 기술: 새끼 거미 생성
1. 새끼 거미는 플레이어를 더 쉽게 공격하지만 피해량은 20% 감소
2. 불지옥 난이도에서 새끼 거미가 더 오래 지속되고 더 넓은 공간을 활용하며 4분이 지나면 더 빠르게 생성
* 라카노트
- 일반
1. 불지옥 난이도에서 라카노트가 3분이 지나면 더욱 공격적으로 변함
* 이주알
- 일반
1. 체력 증가
2. 전투 중 소환되는 하수인의 수가 4마리에서 2마리로 감소
3. 추종자나 티리얼을 대상으로 삼는 경우가 감소
- 능력: 기본 공격
1. 기본 공격의 대미지 감소
2. 기본 공격에 냉기 피해 삭제
- 능력: 돌진
1. 돌진 대미지 감소
2. 밀치기 효과 삭제
3. 돌진을 좀 더 플레이어에게만 사용
- 능력: 냉기 폭탄
1. 냉기 폭탄의 피해량이 감소
2. 폭탄이 더 빠르게 폭발
3. 12개까지 생성되던 냉기 폭탄의 수가 8개로 감소
4. 폭탄이 이주얼의 발 밑에 생성되는 빈도 감소
- 능력: 냉기 폭발
1. 냉기 폭발의 피해량이 70% 감소
2. 냉기 폭발로 얼어있는 시간 증가
3. 빙결 상태에서 피해를 입으면 효과가 사라짐
4. 플레이어는 얼어있는 중에 방어기를 사용할 수 있음
5. 플레이어는 이주얼에게 상당량의 대미지를 주고 냉기 폭발을 피할 수 없음
- 버그수정
1. 이주알이 등장할 때 나오는 장면을 건너뛸 때 두 마리의 이주알이 등장하던 버그 수정
* 디아블로
- 버그수정
1. 2페이즈에서 디아블로가 사라지고 그림자 분신을 생성할 때, 도트 효과 정상적으로 취소
2. 디아블로의 짓밟기가 버프로 표시되던 것이 디버프로 표시
3. 2페이즈에서 소환수가 그림자 분신을 공격하지 않던 현상 수정

<제작>
* 일반
- 1레벨에서 59레벨까지의 모든 아이템에 금화와 재료 제작 비용이 50%~75% 감소
* 대장장이
- 대장장이 레벨을 올리는 데 금화 비용 50% 감소
- 대장장이에 필요한 대장 기술의 문서, 대장 기술의 고서, 비법의 고서 감소
1. 기본 단계 요구치가 5에서 1로 조정
2. 중심 단계 요구치가 5에서 2로 조정
- 1~59레벨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대장 기술의 문서와 대장 기술의 고서 필요 수량 감소
- 3개의 무작위 옵션을 가진 대장기술에서는 대장 기술의 고서가 필요없게 바뀜
- 4개와 5개의 무작위 옵션을 가진 대장기술에서 비용 감소
- 무기 제작 비요 감소
- 60레벨 아이템에서 전설 재료를 구할 확률 감소
* 보석세공
- 2~8등급 보석을 제작할 때 필요한 비용과 재료 감소
- 2~8등급에서 보석을 제작할 때 필요한 보석 수가 3개에서 2개로 감소
- 보석세송에 필요한 비용은 다음과 같음
1. 2등급 - 흠집난: 이빠진 2 + 금화 10
2. 3등급 - 일반: 흠집 난 2+ 금화 25
3. 4등급 - 온전한: 일반 2+ 금화 40
4. 5등급 - 완벽한: 온전한2 + 금화 55 + 문서1
5. 6등급 - 빛나는: 완벽한2 + 금화 70 + 문서1
6. 7등급 - 사각: 빛나는2 + 금화 85 + 고서1
7. 8등급 - 온전한 사각: 사각3 + 금화 100 + 고서2

<추종자>
* 일반
-버그 수정
1. 추종자의 생명력이 제대로 안 보이던 버그 수정
* 요술사
- 대규모 제어
1. 범위가 15m에서 8m로 축소
2. 요술사가 투사체 반사를 익힌 상태에서 대규모 제어를 사용했을 때, 플레이어를 닭으로 변신시키던 문제 수정
3. 기술이 이제 모든 상황에서 정확히 적을 대상으로 함
<버그수정>
* 일반
- 처음 사용자용 무료 체험권을 이용해 레벨 제한에 걸린 캐릭터의 경험치바가 이제 0/0으로 표시. 정식판으로 업그레이드 할 경우 다음 레벨 경험치인 0/41000으로 정상적으로 변경
- 다른 플레이어를 부활시킬 때 동작 애니메이션 속도가 공격 속도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수정
- 마을 차원문 단축키를 연타하며 기술을 시전하며 이제 마을 차원문 시전 애니메이션이 중단
- 타르 웅덩이에서 마을 차원문을 시전한 플레이어에게 타르의 웅덩이 디버프가 유지되던 현상 수정
- 지옥 난이도와 공개 게임 참가를 통해 불지옥 난이도로 이동할 수 있던 문제 수정
- 싱글 게임에서 게임 중 정지를 걸어둔 상태에서 다른 컴퓨터에서 같은 계정 로그인을 통해 캐릭터의 죽음을 방지하던 현상 수정
- 남부 고산지의 공회당 던전이 생성되지 않던 버그 수정
- 거래창에서 확인을 누르기 직전에 금액을 변경할 수 있던 현상과 높은 지연시간으로 인해 양쪽의 거래가 승인됐는지 확인할 수 없던 문제 수정
- 다른 계정에 귀속된 아이템을 일시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줍도록 할 수 있던 버그 수정
- 다른 플레이어가 다가갈 수 없는 위치에 있는 순간, 상대의 깃발을 클릭해 이동했을 때 화면이 멈추는 현상 수정
- 악마사냥꾼의 난사나 야만용사의 소용돌이, 수도사의 푹풍 질주 등 이동하며 사용하는 스킬을 자원 소진으로 끝까지 사용하면 위치가 틀어지는 현상 수정
- 캐릭터의 이동을 느려지게 하는 렉현상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점 수정
- PC와 맥킨토시 모두에서 원활히 작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작업 진행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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